테슬라와 자율주행 자동차
테슬라 로고.
날아가는 테슬라 주가
2019년 - 2020년 상반기 테슬라 주가 추이.
미국의 서킷 브레이커 당시 모습.
테슬라 시총 1위 기사.
테슬라의 역사
테슬라의 마스터 플랜
출시일 |
모델명 |
자동차 외형 분류 |
2008년 3월 17일 |
로드스터(구) |
로드스터 |
2012년 6월 22일 |
모델 S |
대형 세단 |
2015년 9월 29일 |
모델 X |
준대형 SUV |
2017년 7월 28일 |
모델 3 |
중형 세단 |
2020년 3월 13일 |
모델 Y |
준중형 SUV |
2020년 출시 예정 |
2세대 로드스터 |
로드스터 |
2021년 출시 예정 |
세미 |
픽업트럭 |
2021년 출시 예정 |
사이버트럭 |
사이버트럭 |
(테슬라 차량과 출시일)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2019년 4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팔로알토 본사에서 열린
테슬라 투자자 행사(Tesla Autonomy Investor Day Event)에서 로보 택시(robo-taxis)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테슬라 자동차를 타고 회사에 출근하고 나서 자동차가 퇴근 때까지
주차장에서 기다리는 게 아니라 무인으로 밖에 나가서 돈을 벌고 오는 택시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러한 완전 자율주행차량은 우버와 리프트 등 차량 공유 서비스와 경쟁하게 된다.
우버와 리프트.
테슬라의 누적 수백만 대의 자동차는 하루 3백만 km 이상을 주행한다.
또한 8대의 카메라로 주변 지역의 3차원 데이터를 상당 양 수집 가능하다.
이런 빅데이터를 통해 지도 데이터에 활용하는 등의 잠재가치는 무궁무진하다.
자율주행 기술
자율주행 기술 레벨.
테슬라 하면 자율주행을 빼놓을 수 없다.
자동차 업계에서 자율주행 기술이 어느 정도로 구현되었는지를
나타낼 때에는 주로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정의한 표준을 인용한다.
'Navigant Research'의 2020년 자율주행차 보고서.
미국의 기술조사업체 내비건트 리서치(Navigant Research)가 내놓은 자료를 보면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의 선두 주자는 구글의 웨이모(Waymo)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세계 자동차 시총 1위인 테슬라는 꼴찌에 위치해 있다.
어째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인가?
그것은 웨이모와 테슬라의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웨이모와 테슬라의 차이점
라이다.
웨이모의 센서.
테슬라가 딥러닝으로 사물을 구분하는 모습.
미래 자동차 업계의 전망
블룸버그의 자동차 시장 예측.
ICE(Internal Combustion Engines) - 전통적인 엔진을 의미.
EV(electric vehicles) - 전기차를 의미.
2019년도 전기차 판매 순위.
테슬라와 2위인 BYD 비교.
- https://www.tesla.com/ko_KR/blog/secret-tesla-motors-master-plan-just-between-you-and-me?redirect=no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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